티스토리 뷰
E-book 구독을 하면서 서치를 하던 중 제목이 끌려서 나도 모르게 읽은 책이다.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한정 되어 있기에 마찬가지로 출퇴근 시간을 이용하여 들었다.
삶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직간접적으로 우리는 영업활동을 사실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책 저자의 영업에 대한 철학과 혁신은 수십년간 현장에서 뛰면서 만들어진 것이기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사회 선배로서 이 책을 통해 들려주는 스토리는 그가 종사했던 분야에서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솔직히 책을 읽으면서 책 저자처럼 잘 하고 싶다는 마음도 생겼으니
힘든 분들이 봤으면 좋겠다.

책 내용 중 기억에 남는 건은 역시 고객과의 신뢰인 것 같다.
옳은 방법으로 이겨야 한다. 비록 승리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면 고객과의 신뢰가 깨지고 지속적인 관계 유지가 불가능해진다. 법적인 문제까지 생길 수도 있다. 정도를 걷지 않으면 아무리 실적이 훌륭하고 큰 계약을 따낸다 하더라도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영업의 가장 기본인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잃는 것은 물론 자신의 평판과 법적인 문제, 나아가 기업의옳은 방법으로 이겨야 한다. 비록 승리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면 고객과의 신뢰가 깨지고 지속적인 관계 유지가 불가능해진다. 법적인 문제까지 생길 수도 있다. 정도를 걷지 않으면 아무리 실적이 훌륭하고 큰 계약을 따낸다 하더라도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영업의 가장 기본인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잃는 것은 물론 자신의 평판과 법적인 문제, 나아가 기업의 존폐에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반드시 이기되 옳은 방법으로 이겨야 한다. 절대 편법은 안 된다. 소탐대실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20
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yes 24 등 책 관련 싸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란다.
목차
PART 1
이기려는 자가 이긴다_승부사 정신
1. 옳은 방법이 결국 이긴다
Global Insight _미래는 영업 전문가에게 있다
2. 골 결정력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Global Insight _새로운 영업 전문가를 위한 교육
3. 돌부리와 장벽은 극복하라고 있는 것이다
Global Insight _디지털 세일즈 : 소셜미디어 등 기술의 발전과 영업의 변화
4. 영업팀은 사기를 먹고 커간다
5. 오락부장보다는 책임지는 분단장이 돼라
Global Insight _접대에 관한 이야기
6. 동기부여는 스스로 하는 것이다
PART 2
승부는 길목에 있다_판매경로
7. 시장으로 가는 모든 가능성을 파악하라
Global Insight _B2C영업과 B2B영업
8. 잠자는 순간에도 경쟁사의 동태를 주시하라
9. 신뢰할 수 있는 개발자와 함께하라
Global Insight _삼성그룹의 B2B영업 전략
10. 유능한 영업인이 유능한 전략가다
11. 충돌보다 누수를 예방하라
Global Insight _영업과 판매와 마케팅
PART 3
때로는 믿음이 모든 것이다_신뢰관계
12. 회사 밖에서 놀게 하라
Global Insight _애플의 B2B 시장 진입
13. 연애의 시작도 믿음에서 시작한다
14. 처음만 어렵다, 만나야 정이 쌓인다
15. 처음 2분의 인사이트가 신뢰를 결정한다
16. 좋은 평판을 만들고 유지하라
Global Insight _솔루션 이상을 제공하는 인사이트영업
PART 4
고객의 꿈속까지 들어가라_고객 비즈니스
17. 현장 말고는 다 헛소리다
Global Insight _B2B영업 문화의 구축
18. “그걸 꼭 말로 해야 아나!”
19. 고객의 숨소리까지 연구하라
Global Insight _글로벌 LG의 미래, B2B시장에 걸다
20. 영업직원의 비전이 회사의 비전이다
21. 영업 교육이 탄탄한 회사는 흔들림이 없다
PART 5
고객보다 한술 더 떠라_고객 가치
22. 고객을 대표이사로 만들겠다는 꿈을 가져라
Global Insight _영업과 소셜미디어
23. 고객 혜택, 쪼개고 펼쳐라
24. 고객에게 더 나은 생태계를 제공하라
Global Insight _나만의 영업 브랜드 만들기
25. 통합하고 맞춰주기만 해도 된다
26. 고객보다 먼저 세상의 변화를 읽어라
Global Insight _글로벌 기업의 핵심가치
PART 6
로마로 가는 길은 여러 가지다_창조적 사고
27. 비용을 줄이려는 고객에게도 매출을 만들 수 있다
28. 영업을 모르는 리더는 뛰어난 전략가가 될 수 없다
Global Insight _온라인 쇼핑몰도 B2B시장으로 : 알리바바
29. 사공 많은 배의 주인 사공이 돼라
30. “부도덕하고 불법적인 것 외에는 다 합니다”
PART 7
뒤가 아름다운 사람이 돼라_감성의 정도
31. 바른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Global Insight _‘김영란법’과 영업의 미래
32. 정수가 꼼수를 이긴다
33. 정도는 나를 위한 길이다
Global Insight _글로벌 기업의 임직원 행동규범
에필로그_ 영업은 곧 미래고 기회다
참고문헌
2022-11-27
'리뷰_ 책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웰 씽킹 (0) | 2022.12.30 |
---|---|
책: 역행자 (0) | 2022.12.29 |
책: 당신의 영적 DNA를 바꾸라. (0) | 2022.12.29 |
책: 타이탄의 지혜들 (0) | 2022.12.29 |
책: 트렌드 코리아 2023 (0) | 2022.12.29 |
- Total
- Today
- Yesterday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농촌진흥청
- 한국연구재단
- 중소벤처기업부
- 스타트업 뉴스
- VC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해외영업
-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 정부 지원사업
- 티스토리챌린지
- 한국경제
- 코트라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오블완
- 테크노파크
- 스타트업
- 삼성전자
-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스타트업뉴스
- 정부지원사업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 AI
- 창업진흥원
- 국가지원사업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 한국광기술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