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_ 책 & 영화

영화리뷰#아바타2_물의길

스티브 킴 2022. 12. 28. 11:59
728x90
반응형

2022년 12월의 영화

#아바타2_물의

1. 약간의 기대를 하고 영화관을 찾아서 본 영화​...

아바타 시리즈 2편 물의 길 (Way of the water) 을 보고 왔다. 전작 판도라 행성에서의 이야기 이후 13년만에 개봉한 후속작이었다. 참고로 나는 전편도 극장에서 관람했었는데 그때 느꼈던 감동보다 더 큰 감동을 느끼고 돌아왔다. 그리고 스토리 전개 방식 또한 조금 달라진 느낌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훨씬 마음에 들었다. 덕분에 러닝타임 내내 몰입해서 감상할 수 있었다. 그럼 내가 본 아바타 속 명장면 명대사들은 무엇이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2. 총평

내용은 역시나 지구_미국인들이 나비족들이 사는 행성을 식민지화하면서 나비족들과 일어나는 싸움에 대한 내용으로 멋진 SF 영화의 장면들을 원한다면  봐도 좋다. 진짜로, 그래픽으로 표현한 게 맞는지 싶을 정도로 잘 만들어내서 그런지 생동감이 넘친다.  감독에 욕심이 많아서 그런지 중간중간 자랑성 내용이 있어 약간 지루한 면도 있다. 

3. 주요 내용 및 리뷰

우전작의 화려하고 웅장한 3D 영상미와 미래적 컴퓨팅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 이 영화는 '물'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접근,  주인공들이 숲에서 원래 살고 있었으나, 인간들의 공격으로 인해 물에 사는 종족들과 함께 지내 면서 지구 침략자들을 상대로 싸우는 내용이 주요 내용이다. 

시각적 경험의 새로운 경지를 시도한 이 영화의 시선은 관객의 감탄을 만들어 낼 정도로 3D 기술과 첨단 컴퓨팅 기술을 가능한 한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물의 움직임을 선명하고 리얼하게 보여준다.  3D 기술을 자랑하고 싶은지... 영화 흐름 상 안 보여줘도 되는 부분도 3D 기술로 표현해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

암튼,  영화 속에서 물을 통한 여러 생명체와 풍경의 아름다운 조화는 관객들에게 신비감과 새로운 시각적인 놀라움을 만들어 준다. 참고로, 영화관이라서 더 그랬을 수도 있다. 

영화는 전작에서 두드러진 신비로운 생명체와 환상적인 자연景을 그대로 가져와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놓습니다. 이 진미를 더하는 것은 섬세한 음향과 영상, 음악의 바람직한 조화로 놀라운 감동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아바타2: 물의 길'은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며 지구를 소중히 여기는 메시지로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입니다. 물에 대한 신비와 존경을 담은 영화는 전작의 역사를 계승하며 영화 팬들의 매혹적인 기대에 높이 부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약하자면, '아바타2: 물의 길'은 업그레이드된 3D 영상과 첨단 기술을 통해 시각의 경지를 늘리며 화려한 시너리를 선사하는 동시에, 물의 소중함과 환경을 위한 알찬 메시지로 관객들의 가슴을 울릴 것입니다. 아바타의 또 다른 전설이 될 이 영화로 인해 관객들은 풍성한 영화 경험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3. 영화 포스터

아바타 2 포스터

영화 포스터... 이제는 물고기가 새 인냥 날아 다닌다. SF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겠네...

큰 멸치에 날개가 달렸다...

 

 

총평: 참 잘 만들었다

728x90
반응형

'리뷰_ 책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타이탄의 지혜들  (0) 2022.12.29
책: 트렌드 코리아 2023  (0) 2022.12.29
책: 운의 알고리즘  (0) 2022.12.28
책 리뷰: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  (0) 2022.12.28
책 리뷰: 파더 와이즈  (2) 2022.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