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 섭취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바로 우리 몸속 유해물질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따라서 오늘은 인체 내 독소 제거 및 해독작용 효과가 뛰어난 식품 다섯 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첫 번째로는 마늘이다.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여 살균 작용이 뛰어나며 항암효과 역시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1 흡수를 촉진시켜 피로회복에 좋고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 다만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생마늘보다는 익혀 먹는 편이 낫다. 밥을 할 때 마늘을  전기 밥솥에서 넣어서 먹어보자. 취사가 되면  간장에다가 비벼 먹는 다던지, 콩나물을 곁들여서 먹게 되면 맛도 음미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마늘 밥 과 양념된 간장을 섞어서 먹어 보자.

 

 

다음으로는 녹차인데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 축적을 억제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방지 효능이 뛰어나다. 더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세 번째는 양배추다. 설포라판이라는 유황 화합물이 체내 발암 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닭볶음 요리시 집어 넣는게 양배추인데 몸에 좋다고 하니 기호맞게 섭취하자.

 

네 번째는 브로콜리인데 셀레늄 성분이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암세포 증식을 억제시킨다.

 

마지막으로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폐질환 예방에 좋으며 니코틴 해독 기능이 우수하다.

728x90
반응형